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에서 보여지는 웃지 못할 해프닝과 그 비극적 결말은 어디서 부터 시작된 것일까.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은 왜 아카데미, 국제영화제 시상식에 노크 되고 또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을까.

 

'봉준호'(Joon Ho Bong) 감독의 ‘기생충(PARASITE, 2019)’,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2020)에서 아카데미 작품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감독상, 무려 4개부문에서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한국 영화가 아카데미 시상식을 빛낸 것에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어릴 시절, 한국 영화와 외국 영화를 동시 상영하는 극장에서 관람할 때, 왜 한국 영화의 화질은 외국 영화에 비해 저렇게 다르지 하고 맘속으로 불편함을 느낀 시절도 있었습니다. ㅠㅜ

Oh my god!,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이 후보로 올려지고, 또 무려 4개부문에서 수상까지 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진심으로 축하 드리고 기쁨니다.~~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은 '동익'(이선균 분) 가족과 '기택'(송강호 분) 가족 간의 스토리로, '기택'의 아들 '기우'가 '동익'의 집에 우연히 가정교사로 들어가면서 활발히 전개되는데 상세 스토리와 재미는 직접 관람하시길 거듭 말씀드린다.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에 대한 감상 후기는 개인 마다 다르리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는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배우들의 명연기와 잘짜여진 연출은 기본이고요. 작년에 극장에서 회사동료와 함께 보았는데, 이번 기회에 다시 찾아서 보려고 합니다. 아직 안 본 열혈 한국 국민이시라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저명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였고 지금 전 세계 영화팬을 달구고 있는 뜨거운 작품이라 개인적인 감상 리뷰가 한편으로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이런 각도로 리뷰를 하는 이도 있구나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에 대한 저의 주관적인 리뷰로 이해해주시고 악플은 삼가 양해바랍니다.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에 대한 필자의 감상은 한마디로 표현하면 ‘찝찝함’이다.

그 ‘찝찝함’은 무엇일까…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은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경고, 경계하거나 고발하는 영화라고 봅니다.

 

'동익'과 '동익'의 가족은 소위 나쁜 부자인가. 그리고 '기택'과 '기택'의 가족은 착한 가난한자인가. 라고 묻는다면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관중은 ‘아니다’(NO!) 라고 답을 할 것이다.

'동익'과 '동익'의 가족과 '기택'과 '기택'의 가족은 소위 ‘노동 착취’와 ‘인권 유린’의 관계에 있는가 라고 묻는 다면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관중은 역시 ‘아니다’(NO!) 라고 답을 할 것이다. 

 

그래서 묻고 싶다.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에서 보여지는 웃지 못할 해프닝과 그 비극적 결말은 과연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일까…

영화 '기생충(PARASITE, 2019)'은 왜 아카데미, 국제영화제 시상식에 노크 되고 또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을까.

 

이 리뷰를 보시는 분은 한 번쯤 생각해 보시길~~

오늘 리뷰는 질문을 던져보는 걸로 마무리 하려합니다. 즐감하세요~

 

'기생충' 1차 예고편 -CJ Entertainment Officer-

'기생충' 2차 예고편-CJ Entertainment Officer-

Parasite - Officer Trailer (2019) Bong Joon Ho Film

 

기생충(PARASITE, 2019)

장르: 드라마

개봉: 2019.05.30

감독: 봉준호(Joon Ho Bong)

상영시간: 131분

출연: 송강호(기택 역), 이선균(동익 역), 조여정(연교 역), 이정은(기택 아내 문광역), 박소담(기택 딸 기정 역), 최우식(기택 아들 기우 역), 장혜진(충숙 역), 박명훈(근세 역), 정지소(동익 딸 다혜 역), 정현준(동익아들 다송 역)

 

이상 마스트9가 소개하는 오늘의 이슈 영화 리뷰 입니다. 감사합니다.   -Maste9-

+ Recent posts